관리자에서 입력한 약관입니다.

제 1조 (목적)

본 ㈜HUVIS 인터넷 구매시스템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승인업체(이하 제2조에서 정의한 바와 같음)와 ㈜HUVIS(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구매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승인업체간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HUVIS 인터넷 구매시스템"(이하 HUVIS 구매시스템)이란 가상의 공간에서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HUVIS 공개구매 홈페이지 내에서 실행되는 전자 구매, 입찰시스템을 말합니다.

2. "거래처 등록"이란 이 시스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양식을 사실과 다름이 없이 정확하게 기입한 후 ㈜HUVIS의 심사를 거치기 전 단계를 말합니다.

3. "승인업체"란 이 시스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양식을 제출하여 ㈜HUVIS의 심사를 거친후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업체를 말합니다.

4. "참여업체"란 회사의 최종 승인을 득한 승인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절차에 참여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승인업체의 식별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승인업체는 1개의 승인업체 아이디 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는 승인업체의 동일성 확인과 승인업체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승인업체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승인업체는 1개의 승인업체 비밀번호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7. "담당자"는 거래처가 거래처 등록시 담당자로 선정한 자로서 각각의 거래처는 복수의 담당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담당자는 거래처의 대표자와 거래처의 임·직원으로 고용한 자로 제한됩니다.

8. 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및 개정)

1. 본 약관은 거래처가 거래처등록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HUVIS 구매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HUVIS 구매시스템 홈페이지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고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후 HUVIS 구매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긴급을 요할 경우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거래처에게도 적용됩니다.

4. 거래처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5조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승인업체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4조 (거래처등록절차)

1. HUVIS 구매시스템 거래처등록은 업체등록을 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인")가 거래처등록 신청을 하고 그 등록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임시 아이디(ID)를 부여하여 신청인에게 메일을 통해 통보된 때에 성립합니다.

2. 승인업체로 가입하고자 하는 업체는 회사가 HUVIS 구매시스템 사용 시 제공하는 거래처등록 신청양식을 사실과 다름이 없이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거래처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등록된 업체의 회사명, 성명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 등록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등록 신청인에게 연체,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4)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의하여 등록자격을 상실한 거래처가 자격상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5) 등록 신청인의 거래처등록 신청 행위 또는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행위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 공공질서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등록신청하는 경우
7)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5조 (승인업체 탈퇴 및 자격상실)

1. 승인업체 탈퇴

1) 승인업체는 언제든지 등록,승인 탈퇴의사를 e-mail, Fax.,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업체가 탈퇴 전에 참여한 입찰은 취소,철회 할 수 없으며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승인업체 탈퇴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탈퇴의사를 통지한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당해
낙찰결과에 따라 체결되는 구매계약의 이행이 완료된 때
② 탈퇴의사를 통지한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입찰 절차가 종료한 때.

2) 승인업체가 탈퇴의사 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탈퇴의사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승인업체와 회사간 시스템 이용계약은 승인업체 탈퇴와 동시에 해지
됩니다.

2. 승인업체 자격 상실

1) 회사는 승인업체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승인업체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입찰 시 담합을 한 경우
②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승인업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③ 입찰초청을 받고 연속하여 3회 이상 응찰하지 않은 경우
④ 낙찰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⑤ 거래처등록 내용에 대한 허위 사실이 밝혀진 경우
⑥ 입찰방해 등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였을 경우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⑧ 회사 소정의 평가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⑨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전 호의 사유 발생시 승인업체에게 e-mail, Fax., 전화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승인업체 자격을 상실한 사실 및 그 사유를 통지하며 이 경우 승인업체와 회사간 시스템 이용계약은 해지 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한 승인업체 자격 상실 시 업체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1.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함으로써 동 서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와 정식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정식 아이디(ID)나 비밀번호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인증)

1. HUVIS 구매 시스템 참여업체는 정식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 책임의 전제하에 동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한 경우 별도의 인증서 발급 절차 없이 인증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승인업체는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불법적으로 유출된 경우, 도난 당한 경우, 기타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없이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는 동시에 회사에 대하여 당해 아이디(ID)를 변경하도록 요청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8조 (서명 및 문서의 효력)

1. 회사가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에 관련하여 시스템에 공지한 정보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단, 동 정보를 입찰 참여 외에 타인에게 전달하거나 다른 용도로 활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입찰서, 발주서 등은 공개구매,경쟁입찰에 관련되어 작성되고 시스템을 통해 송부된 문건은 동 시스템의 정상적인 전달과정을 거친 경우 문서상 서명이 별도로 기재되지 않은 경우라도 당해 문서의 효력을 유지하는 것으로 상호 인정합니다.

제9조 (전자문서의 송·수신)

1.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HUVIS 구매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서 및 발주서 등 전자문서의 송·수신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동 법 제9조 제2항 제1호의 수신자가 지정한 컴퓨터란 회사의 경우 HUVIS 구매시스템 서버를 말합니다.

2. HUVIS 구매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 마감시간 등 시간과 관련된 약정은 HUVIS 구매시스템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3. 본 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HUVIS 구매시스템에서의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1) 전자거래기본법 제9조 제2항 1호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회사가 지정한 HUVIS 구매시스템 서버 이외의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수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2) 전자거래기본법 제10조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송신한 참여업체의 진의와 상관없이 일단 HUVIS 구매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 된 것으로 봅니다.

3) 전자거래기본법 제12조는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HUVIS 구매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참여업체는 회사에 대하여 수신확인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전자문서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습니다.

제10조 (승인업체의 의무)

1. 승인업체는 본 약관, 관계법령, 기타 HUVIS 구매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시로 통보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승인업체는 HUVIS 구매시스템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승인업체는 HUVIS 구매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이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승인업체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3)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HUVIS 구매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하고,㈜HUVIS의 안내에 따라 정식 아이디(ID) 변경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정식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협력업체가 부담해야 합니다.

5. 승인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하여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승인업체에게 있으며 회사는 승인업체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본 조 제3항에 정해진 바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업체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역할과 책임)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거래처등록을 위하여 거래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거래처에 대한 신용판단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HUVIS 구매시스템 참여업체가 입은 손해의 배상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본 약관 제12조의 시스템의 운영 중단 또는 시스템 장애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1. 회사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외부 해킹 발생, 천재지변,전쟁,전력공급중단,노사분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의 취소 및 재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 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입찰서 및 발주서를 송·수신 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참여업체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참여업체의 시스템 다운 등의 사유로 참여업체의 송신정보가 HUVIS 구매시스템 서버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참여업체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인터넷 구매방식)
1.공개구매
; ㈜HUVIS의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된 자재의 견적의뢰, 접수, NEGO 및 발주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승인업체는 누구나 견적 참여가 가능한 구매방식입니다.

2.지명구매
; ㈜HUVIS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한 공사 및 자재의 견적의뢰,접수,NEGO 및 발주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승인업체중 HUVIS가 지정한 체만이 견적에 참여할 수 있는 구매방식입니다.

3.경쟁입찰
; ㈜HUVIS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한 공사 및 자재에 대한 경매방식의 실시간 인터넷 입찰시스템으로 1~3회 재입찰 방식이며, 승인업체중 HUVIS가 지정한 업체만이 참여 가능한 구매방식입니다.

제14조 (경쟁입찰진행 방법)

1. HUVIS 구매시스템에서의 경쟁입찰절차는 회사가 입찰안내서를 시스템을 통해 해당 업체에 발송함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발송한 입찰안내서를 수신한 승인업체에 한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2. 회사는 입찰안내서에 마감일시를 지정하며, 마감일시 전에는 어느 누구도 참여업체가 송신한 견적서를 조회할 수 없으며, 마감일시가 되면 접수된 참여업체의 견적서를 동시 개봉합니다.

3.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한 경쟁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참여업체는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참여업체가 회사와의 구매계약 체결을 거부하거나 합리적인 이유없이 계약 체결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에 의한 제재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4. HUVIS 구매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시스템 서버에 수신된 견적서 등의 전자문서는 당해 송신자가 참여업체와 동일인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당해 참여업체가 송신한 전자문서로 인정됩니다.

5. 회사는 참여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하여 응찰한 견적서의 내용만을 근거로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견적서의 진위여부 및 견적서 송신자가 승인업체와 동일인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회사가 당해 견적서를 신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참여업체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 자료의 보안유지)

1. 회사는 참여업체가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내역을 입찰마감시간 전까지 내·외부의 어느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단, 마감일시 전이라도 입찰안내서를 수신한 참여업체가 모두 응찰을 한 경우에는
마지막 견적서가 시스템에 도착하는 시점에 동시 개봉합니다.

2. 참여업체는 회사에게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 또는 낙찰내역을 타 참여업체 또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제16조 (구매계약)

1. 회사는 낙찰업체 선정 후 구매형태에 따라 발주서를 당해 낙찰업체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와 낙찰업체간 구매계약은 회사가 발송한 발주서로 효력을 발생하며, 용역 또는 공사도급의 경우 회사와 참여업체간의 별도의 계약서에 기명·날인한 때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계약서를 출력하여 낙찰업체로 하여금 동 계약서에 기명·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낙찰업체는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4. 낙찰업체와 회사간 체결된 구매계약의 이행에 관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각 구매계약서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단, 낙찰업체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계약서에서 규정하지 않고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당해 구매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5조 제2항의 승인업체 자격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17조 (대금결제)

전자거래에 의한 대금결제는 회사 소정의 대금결제방식에 의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및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승인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관리자에서 입력한 약관입니다.

제 1조 (목적)

본 ㈜HUVIS 인터넷 구매시스템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승인업체(이하 제2조에서 정의한 바와 같음)와 ㈜HUVIS(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구매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승인업체간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HUVIS 인터넷 구매시스템"(이하 HUVIS 구매시스템)이란 가상의 공간에서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HUVIS 공개구매 홈페이지 내에서 실행되는 전자 구매, 입찰시스템을 말합니다.

2. "거래처 등록"이란 이 시스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양식을 사실과 다름이 없이 정확하게 기입한 후 ㈜HUVIS의 심사를 거치기 전 단계를 말합니다.

3. "승인업체"란 이 시스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양식을 제출하여 ㈜HUVIS의 심사를 거친후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업체를 말합니다.

4. "참여업체"란 회사의 최종 승인을 득한 승인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절차에 참여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승인업체의 식별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승인업체는 1개의 승인업체 아이디 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는 승인업체의 동일성 확인과 승인업체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승인업체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승인업체는 1개의 승인업체 비밀번호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7. "담당자"는 거래처가 거래처 등록시 담당자로 선정한 자로서 각각의 거래처는 복수의 담당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담당자는 거래처의 대표자와 거래처의 임·직원으로 고용한 자로 제한됩니다.

8. 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및 개정)

1. 본 약관은 거래처가 거래처등록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HUVIS 구매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HUVIS 구매시스템 홈페이지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고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후 HUVIS 구매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긴급을 요할 경우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거래처에게도 적용됩니다.

4. 거래처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5조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승인업체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4조 (거래처등록절차)

1. HUVIS 구매시스템 거래처등록은 업체등록을 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인")가 거래처등록 신청을 하고 그 등록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임시 아이디(ID)를 부여하여 신청인에게 메일을 통해 통보된 때에 성립합니다.

2. 승인업체로 가입하고자 하는 업체는 회사가 HUVIS 구매시스템 사용 시 제공하는 거래처등록 신청양식을 사실과 다름이 없이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거래처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등록된 업체의 회사명, 성명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 등록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등록 신청인에게 연체,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4)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의하여 등록자격을 상실한 거래처가 자격상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5) 등록 신청인의 거래처등록 신청 행위 또는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행위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 공공질서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등록신청하는 경우
7)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5조 (승인업체 탈퇴 및 자격상실)

1. 승인업체 탈퇴

1) 승인업체는 언제든지 등록,승인 탈퇴의사를 e-mail, Fax.,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업체가 탈퇴 전에 참여한 입찰은 취소,철회 할 수 없으며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승인업체 탈퇴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탈퇴의사를 통지한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당해
낙찰결과에 따라 체결되는 구매계약의 이행이 완료된 때
② 탈퇴의사를 통지한 업체가 낙찰자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입찰 절차가 종료한 때.

2) 승인업체가 탈퇴의사 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탈퇴의사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승인업체와 회사간 시스템 이용계약은 승인업체 탈퇴와 동시에 해지
됩니다.

2. 승인업체 자격 상실

1) 회사는 승인업체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승인업체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입찰 시 담합을 한 경우
②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승인업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③ 입찰초청을 받고 연속하여 3회 이상 응찰하지 않은 경우
④ 낙찰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⑤ 거래처등록 내용에 대한 허위 사실이 밝혀진 경우
⑥ 입찰방해 등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였을 경우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⑧ 회사 소정의 평가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⑨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전 호의 사유 발생시 승인업체에게 e-mail, Fax., 전화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승인업체 자격을 상실한 사실 및 그 사유를 통지하며 이 경우 승인업체와 회사간 시스템 이용계약은 해지 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한 승인업체 자격 상실 시 업체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1.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함으로써 동 서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와 정식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정식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정식 아이디(ID)나 비밀번호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인증)

1. HUVIS 구매 시스템 참여업체는 정식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 책임의 전제하에 동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한 경우 별도의 인증서 발급 절차 없이 인증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승인업체는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불법적으로 유출된 경우, 도난 당한 경우, 기타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없이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는 동시에 회사에 대하여 당해 아이디(ID)를 변경하도록 요청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8조 (서명 및 문서의 효력)

1. 회사가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에 관련하여 시스템에 공지한 정보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단, 동 정보를 입찰 참여 외에 타인에게 전달하거나 다른 용도로 활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입찰서, 발주서 등은 공개구매,경쟁입찰에 관련되어 작성되고 시스템을 통해 송부된 문건은 동 시스템의 정상적인 전달과정을 거친 경우 문서상 서명이 별도로 기재되지 않은 경우라도 당해 문서의 효력을 유지하는 것으로 상호 인정합니다.

제9조 (전자문서의 송·수신)

1.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HUVIS 구매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서 및 발주서 등 전자문서의 송·수신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동 법 제9조 제2항 제1호의 수신자가 지정한 컴퓨터란 회사의 경우 HUVIS 구매시스템 서버를 말합니다.

2. HUVIS 구매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 마감시간 등 시간과 관련된 약정은 HUVIS 구매시스템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3. 본 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HUVIS 구매시스템에서의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1) 전자거래기본법 제9조 제2항 1호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회사가 지정한 HUVIS 구매시스템 서버 이외의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수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2) 전자거래기본법 제10조 단서조항은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송신한 참여업체의 진의와 상관없이 일단 HUVIS 구매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 된 것으로 봅니다.

3) 전자거래기본법 제12조는 본 약관에서 적용을 배제합니다. HUVIS 구매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참여업체는 회사에 대하여 수신확인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전자문서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습니다.

제10조 (승인업체의 의무)

1. 승인업체는 본 약관, 관계법령, 기타 HUVIS 구매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시로 통보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승인업체는 HUVIS 구매시스템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승인업체는 HUVIS 구매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이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승인업체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3)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승인업체는 정식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HUVIS 구매담당자에게 통보하여야 하고,㈜HUVIS의 안내에 따라 정식 아이디(ID) 변경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정식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협력업체가 부담해야 합니다.

5. 승인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하여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승인업체에게 있으며 회사는 승인업체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본 조 제3항에 정해진 바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업체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역할과 책임)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거래처등록을 위하여 거래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거래처에 대한 신용판단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HUVIS 구매시스템 참여업체가 입은 손해의 배상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본 약관 제12조의 시스템의 운영 중단 또는 시스템 장애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2조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1. 회사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외부 해킹 발생, 천재지변,전쟁,전력공급중단,노사분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황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의 취소 및 재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 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HUVIS 구매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입찰서 및 발주서를 송·수신 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참여업체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참여업체의 시스템 다운 등의 사유로 참여업체의 송신정보가 HUVIS 구매시스템 서버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참여업체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인터넷 구매방식)
1.공개구매
; ㈜HUVIS의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된 자재의 견적의뢰, 접수, NEGO 및 발주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승인업체는 누구나 견적 참여가 가능한 구매방식입니다.

2.지명구매
; ㈜HUVIS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한 공사 및 자재의 견적의뢰,접수,NEGO 및 발주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승인업체중 HUVIS가 지정한 체만이 견적에 참여할 수 있는 구매방식입니다.

3.경쟁입찰
; ㈜HUVIS 각 공장에서 구매의뢰한 공사 및 자재에 대한 경매방식의 실시간 인터넷 입찰시스템으로 1~3회 재입찰 방식이며, 승인업체중 HUVIS가 지정한 업체만이 참여 가능한 구매방식입니다.

제14조 (경쟁입찰진행 방법)

1. HUVIS 구매시스템에서의 경쟁입찰절차는 회사가 입찰안내서를 시스템을 통해 해당 업체에 발송함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발송한 입찰안내서를 수신한 승인업체에 한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2. 회사는 입찰안내서에 마감일시를 지정하며, 마감일시 전에는 어느 누구도 참여업체가 송신한 견적서를 조회할 수 없으며, 마감일시가 되면 접수된 참여업체의 견적서를 동시 개봉합니다.

3.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한 경쟁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참여업체는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참여업체가 회사와의 구매계약 체결을 거부하거나 합리적인 이유없이 계약 체결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에 의한 제재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4. HUVIS 구매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시스템 서버에 수신된 견적서 등의 전자문서는 당해 송신자가 참여업체와 동일인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당해 참여업체가 송신한 전자문서로 인정됩니다.

5. 회사는 참여업체가 HUVIS 구매시스템을 통하여 응찰한 견적서의 내용만을 근거로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견적서의 진위여부 및 견적서 송신자가 승인업체와 동일인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회사가 당해 견적서를 신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참여업체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공개구매 및 경쟁입찰 자료의 보안유지)

1. 회사는 참여업체가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내역을 입찰마감시간 전까지 내·외부의 어느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단, 마감일시 전이라도 입찰안내서를 수신한 참여업체가 모두 응찰을 한 경우에는
마지막 견적서가 시스템에 도착하는 시점에 동시 개봉합니다.

2. 참여업체는 회사에게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 또는 낙찰내역을 타 참여업체 또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제16조 (구매계약)

1. 회사는 낙찰업체 선정 후 구매형태에 따라 발주서를 당해 낙찰업체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와 낙찰업체간 구매계약은 회사가 발송한 발주서로 효력을 발생하며, 용역 또는 공사도급의 경우 회사와 참여업체간의 별도의 계약서에 기명·날인한 때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계약서를 출력하여 낙찰업체로 하여금 동 계약서에 기명·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낙찰업체는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4. 낙찰업체와 회사간 체결된 구매계약의 이행에 관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각 구매계약서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단, 낙찰업체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계약서에서 규정하지 않고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당해 구매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5조 제2항의 승인업체 자격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제17조 (대금결제)

전자거래에 의한 대금결제는 회사 소정의 대금결제방식에 의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및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승인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